장르별 게임 스토리/모바일게임

콜오브듀티 모바일 - 수준급 완성도의 모바일 FPS 게임

민스블로그1 2024. 5. 7. 15:59

콜오브듀티는 배틀필드와 더불어 1,2차 세계대전 현대전, 미래전을 아우른 FPS로, 블랙옵스, 월드앳워 등 다양한 시리즈를 출시해 왔습니다.

콜오브듀티 모바일은 조작을 2가지 방식으로 재구성했습니다. 조준선을 일정 시간 동안 상대에게 맞췄을 때 자동으로 사격하는 '간단 모드'와 사격 시 줌으로 자동 전환하는 '고급 모드'로 유저의 스타일을 고려했습니다. 두 모드의 공통점은 줌 버튼을 배제했다는 점인데 기능을 덜어냈다고 하더라도 정확도가 떨어지는 느낌이 아닙니다.

 

특히 총기 전환, 재장전, 조준과 비조준 사격, 시점 전환 등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원작의 속도감 있는 전투를 재현했습니다. 프레데터 미사일은 원작과 동일하게 폭격기 시점에서 조준할 수 있으며, 긴급한 상황에서 총기를 빠르게 교체해도 모션이 끊기지 않고 자연스럽게 연출됩니다. 조작 체계와 함께 디테일한 총기 묘사와 타격감 등 그래픽도 게임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게임 콘텐츠는 시리즈의 최신작 블랙옵스 4의 구성을 그대로 따릅니다. 멀티플레이는 기존 6 vs6 방식을 5 vs5로 도입했으며, 배틀로얄은 블랙아웃 모드에 스페셜리스트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으로 변경한 부착물은 인게임으로 반영돼,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원에 따라 총기에 반사되는 빛과 재장전, 조준 모션 등의 표현도 부드럽게 이어져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하지만 발열 문제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고퀄리티 그래픽과 높은 프레임을 위해 감수해야 하는 부분일지라도 체감되는 발열량과 배터리 소모량은 심각한 수준입니다. 게다가 배틀로얄 모드는 특성상 경기 시간이 길 수밖에 없는데, 전력 공급원이 없는 외부라면 플레이를 2-3회조차 이어가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최적화 작업과 좀비모드 업데이트 등으로 게임성을 보강할 수 있다면 모바일 FPS게임의 새로운 기준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