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나이츠 - 성장과 액션성을 모두 갖춘 방치형 RPG 게임
퀸즈나이츠는 성장에 포커스가 맞춰진 게임입니다. 세분화된 스테이지를 자동으로 돌파하며 경험치를 쌓고 무기나 방어구를 강화하면서 승급으로 단계적 성장을 이어가는 방식입니다. 퀸즈나이츠는 모바일 RPG처럼 장비를 세분화해 아이템 수집의 재미와 함께 성장 기반의 육성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무기, 방어구, 보석으로 구분된 장비들은 성장을 통해 캐릭터가 꾸준히 스테이지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퀸즈나이츠는 얼마나 빠른 시간에 해당 스테이지를 돌파할 수 있는지 여부로 클리어가 결정되기에 초반에 공격력이나 이동속도 중심으로 캐릭터를 세팅하고 단계적으로 방어력을 맞춰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기와 방어구는 합성으로 고등급을 노릴 수 있으며 보물의 경우 획득할 때마다 등급이 상승해 캐릭터의 스탯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가디언은 캐릭터의 스탯 상승에 영향을 주는 요소로 총 5종의 가디언을 장착해 공격력이나 명중과 같은 스탯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점의 패키지구성은 1,900원부터 대부분 1만 원대로 구성되어 부담이 크지 않으며 랭킹을 제외한 대부빈이 싱글 콘텐츠에 가까워 패키지 구매의 강제성은 약한 편입니다. 결국 유저가 만족하기 위해 구매하는 패키지로 볼 수 있으며 우편으로 업적과 같은 보상을 미리 공지해 다음 목표를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퀸즈나이츠는 일일퀘스트나 한정 보상으로 넉넉한 유료 재화를 제공합니다. 출석보상으로 5천 ~ 2만까지 유료재화가 주어지며 광고를 시청하거나 특정 목적을 달성하면 추가 보상이 제공됩니다. 이에 무기나 방어구를 많이 뽑을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모인 재화를 빠르게 소모해 주는 것도 빠른 육성에 도움이 됩니다.
특정 스테이지를 돌파하지 못한 경우 이전 스테이지를 반복해서 플레이하기에 레벨이나 능력치에 재화를 투자하거나 던전을 반복적으로 돌면서 스탯을 쌓아가는 것이 전반적인 플레이 루틴입니다. 퀸즈나이츠는 다양한 스킬을 조합하며 빠르게 적을 쓰러뜨리며 상승한 대미지를 감상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퀸즈나이츠는 단계적으로 캐릭터의 성장 재미가 있어 방치형 장르를 좋아하시는 유저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