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크로니클 - 서머너즈 워 세계관의 초기를 배경으로 한 MMORPG 게임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은 서머너즈 워 세계관의 초기를 배경으로 합니다. 원작의 1000년 전 이야기를 다루고 향후 이어질 시리즈의 기반이 되는 게임인 만큼, 꼼꼼하게 신경 쓴 부분들이 눈에 띕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일반 MMORPG와 달리 소환수와 함께 팀을 이뤄 성장합니다. 주인공 캐릭터는 파티의 리더가 되어 3종의 소환수를 진두지휘하며 팀 구성에 맞춰 탱커, 딜러, 힐러를 선택합니다. 첫 소환수를 뽑으면 선별 소환 시스템이 적용되는데, 원하는 소환수를 얻을 때까지 소환 기회가 주어집니다. 선별 기회를 모두 소진한 경우 몬스터를 처치하는 간단한 퀘스트로 다시 기회를 부여하며 유저가 원하는 만큼 마음껏 선별 소환이 가능합니다.
모든 전투는 콘텐츠에 입장하는 순간 수동으로 전환됩니다. 메인 퀘스트를 진행할 때 이동부터 전투까지 모두 자동이 지원되지만 콘텐츠에 입장하거나 기믹 구역에 진입하면 직접 캐릭터를 조작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콘텐츠에 처음 도전하면 수동 전투가 강제되지만 두 번째 도전부터 자유롭게 전투 방식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수동 전투는 각자 다른 자체 기믹을 가지는 던전과 공략이 있는 레이드를 쉽게 익히도록 돕는 장치입니다.
수동 전투와 함께 모든 콘텐츠에 입장하기 전 공략이 제공되어 접근성을 높입니다. 입장 전 공략을 확인하면 출현 몬스터, 주사용 소환수, 최단 시간 기록을 파악할 수 있어 상황에 맞춰 팀의 구성을 변경하기 쉽습니다. 레이드는 같은 보스에 도전하는 유저와 자동 매치되며 시작 전 공략 팁에서 레이드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략 팁은 사용 스킬을 추천하고 보스의 약점을 상세하게 설명해 캐릭터의 스펙을 넘는 전투에서 활약도 가능합니다.
랭킹에 포함되는 길드 시스템은 소셜 기능을 강조해 다른 유저와 협동을 유도합니다. 길드에 가입하면 매일 랜덤 아이템 뽑기와 길드 임무가 제공되어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유저가 자연스럽게 길드에 가입합니다. 유저끼리 협동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재미는 길드뿐만 아니라 필드 이벤트로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필드 이벤트는 시간에 따라 개최되는데, 간단한 감정 표현부터 협동이 필요한 필드보스까지 있어 필드에서 많은 유저를 마주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