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는 출시 전부터 엄청난 관심을 끌었던 게임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사냥만 하는 게임이 아니라

농장, 채집, 무역 등등의 새로운 컨텐츠를 통해 캐릭터를 육성하고,

또 짜여진 직업이 아닌 자신이 원하는 능력을 주로 집중해서 키워

120여가지의 직업이 나올 수 있다는 것 참 매력적이었죠.

하지만 서비스를 시작하고 정액제 게임으로까지 발전했음에도

두더지무역, 공중정원, 수중농장 등[써보니 좀 낭만적인 것도 있군요]

주요 컨텐츠라 자부했던 것들이 버그투성이가 되다보니

유저들이 더이상은 버틸수가 없어서

대규모 환불과 함께 줄줄이 떨어져나갔습니다.

피시방 점유율 또한 출시때에 비해 반절 이하로 줄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아키에이지는 얼마전 홈커밍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달 말까지 정액제 없이도 아키에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저들을 위해서 하는 이벤트가 아니라

유저들에게 해달라 부탁하는 이벤트를 벌써 하는군요.

서비스 시작 4달도 채 안되서 말입니다.

 

이를 두고 많은 전문가들이 부분유료화게임으로 전환하지 않겠느냐는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미 중국 서비스는 부분유료화로 진행될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고

현재 비정액 유저들은 노동력이 회복되지 않지만

회복이 가능한 캐시아이템이 존재한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다양한 컨텐츠들을 자량하며 호기롭게 시작한 아키에이지가

정말 부분유료화로 전환이 될지

전환이 된다면 재도약이 가능할지 궁금해집니다.

 

 

Posted by 게임텔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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