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별 게임 스토리/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 12차 업데이트 내용 맵선택 기능, 신규차량 미라도(Mirado) 살펴보기

게임텔러 2018. 5. 4. 14:34



안녕하세요. 게임텔러입니다.

어제는 배틀그라운드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12차업데이트내용 중

총기밸런스 조정을 살펴봤는데요.


오늘은 배틀그라운드 12차업데이트내용 맵선택기능과 신규차량 미라도(Mirado),

그 외의 부착물 추가, 변경내용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맵 선택 시스템은 원하는 맵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배그 업데이트로 진행된 맵선택 시 "에란겔 / 미라마 / 에란겔+미라마"와 같이

선호하는 맵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선호하는맵을 지정했다면 지정한 맵 중에서 랜덤으로 매칭되며

지정하지 않은맵에 대해서는 매칭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배그 업데이트로 맵선택기능 추가와 함께 팀모드 선택과 시점선택 UI도 개선했는데요.

팀플레이 시 맵선택 / 시점모드 선택은 방장만 할 수 있으며

  팀원들은방장이 선택한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12차 업데이트내용 신규총기 SLR이 추가됐습니다.

배그 신규총기 SLR은 월드스폰 무기입니다.

7.62mm탄을 사용하는 DMR의 일종으로 기본 10발까지 장착 가능하며

부착물을 통해 20발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SKS보다 강력하지만 반동이 더 크기 때문에 반동 제어가 중요합니다.



배틀그라운드 12차 업데이트내용 신규차량 미라도(Mirado)가 추가됐습니다.

배그 신규차량 미라도(Mirado)는 4인승 세단형 차량으로

클래식머슬스타일 차량으로 빠른 최고속을 보유한 차입니다.

배그 신규차량 미라도(Mirado)는 사막맵 미라마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튼튼한 Van, 오프로드에 용이한 Pickup, 속도가 빠른Mirado의 구성으로

다양한 미라마의 차량운영전략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주로 도심지 주변, 큰 길 주변에서 발견하실 수 있는 미라도

배틀그라운드 미라도 사막맵에서 만나보세요.


배틀그라운드 12차업데이트 내용 새로운부착물,기존손잡이 부착물 조정


Duckbill

산탄의 좌우 확산범위가 늘어나는 대신 상하 확산 범위를 줄여줍니다.

샷건(S1897, S12K)에 장착할 수 있는 부착물입니다.

LightGrip(2018.05.04 수정)

총기 수직 반동이 늘어남 / 무기 흔들림이 줄어듦 / 반동회복시간이 늘어남

   AR, SMG, DMR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UMP9, AUG, M416, SCAR-L, SKS)

ThumbGrip

수직 반동을 줄여줌 / 견착모드(ADS) 전환속도가 크게 빨라짐 / 무기흔들림이 줄어듦

AR, SMG, DMR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UMP9, AUG, M416, SCAR-L, SKS)

HalfGrip(2018.05.04 수정)

총기 수평반동과 수직반동이 줄어듦 / 무기 흔들림이 늘어남 / 반동회복시간이 줄어듦 AR,SMG, DMR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UMP9, AUG, M416, SCAR-L, SKS)

앵글 손잡이

수평 반동이 크게 줄어듦 / ADS 전환속도가 빨라짐 / 무기 흔들림이 줄어듦  

수직 손잡이 : 수직 반동이 크게 줄어듦

3배율 스코프 : 고정 3배율 스코프로 월드 스폰 부착물

6배율 스코프 :  3배율 - 6배율까지 조절 가능한 스코프이며 드물게 월드스폰되는 부착물



Red-dot, Holo-sight, Scope2x, Scope3x의 조준선 컬러 / 스타일을 바꿀 수 있도록 수정

Page up / Page Down 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조준선 컬러 및 스타일은 마지막에 설정한 값으로 저장됩니다.



사막맵 미라마맵을 개선했습니다.

맵 북부 지역에있는 오아시스를 확장 하고

오아시스 주변에 건물을 / 도시, 마을 주변에 작은단위의 건물들을

추가로 배치해 아이템이 스폰되도록 했습니다.

특정 도시 및 마을에 필요 이상으로 많던 건물의 배치는 축소하고

전투에 방해되는 오브젝트를 일부 삭제 / 나무, 바위 등 엄폐물을 추가 배치했습니다.

일부 건물의 복잡한 내부 구조를 보다 단순하게 수정하였습니다.


그 외 물 위에서 보트가 파괴되면 침몰하도록 개선했으며

수중에서의 호흡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잠수 후 수면으로 올라온 뒤 호흡이 회복이 시작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

(잠수후 호흡 회복 딜레이) : 1초 →  4초로 증가

최장 잠수 가능시간 : 35초 → 15초로 변경

체력 손실: 초당 4HP → 초당 10HP로변경 (10초 뒤 사망)

최장 잠수 가능시간이 줄어들고 산소부족상태에서의 체력 손실이 더 커지도록 조정


총기 조준 시 숨참기 관련 호흡 밸런스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마우스 수직 민감도의 기본 설정이 0.7로 변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