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별 게임 스토리/모바일게임

다크앤다커 모바일 - 중세 로우 판타지 풍 세계관 게임

민스블로그1 2024. 4. 19. 17:33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중세 로우 판타지 풍 세계관 속 던전에서 생존하며 재화를 챙겨 무사히 던전을 빠져나가는 게임입니다. 위협적인 몬스터와 함정, 교활한 상대 플레이어, 서서히 잠식하는 다크 스웜 속에서 전리품을 챙겨 탈출해야 합니다.

 

 

최대 인원은 6명으로, 플레이 타임은 평균 6분에서 7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몬스터 체력이 높지 않고, 라운드가 지날수록 확장하는 다크 스웜이 플레이어 간의 교전과 빠른 탈락을 유도하기 때문에 템포가 빨라 지루하지 않습니다.

 

 

탈출 포탈은 3라운드부터 생성되는데, 어느 정도 안전 구역이 축소된 상태라 탈출 포탈을 찾는 과정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마주칠 확률이 높습니다. 상호 작용 시 비석으로 시야가 고정되고, 시점을 돌리면 상호 작용이 해제되므로 탈출 포탈을 열 때가 가장 위험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스킬 외에도 취향껏 스킬을 선택할 수 있으며, 레벨이 오를 때마다 스킬칸이 해금됩니다. 액티브 스킬은 2개, 패시브 스킬은 레벨이 오를 때마다 추가 해금되는 방식입니다. 어떤 스킬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같은 클래스라도 취향에 맞게 플레이 방식을 고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도감 탭이 새로 더해졌습니다. 던전에서 얻는 각종 부산물이나 장비를 등록하는 일종의 수집 콘텐츠로 피해 감소, 스탯 등을 보상으로 제공합니다. 기간제 탭이 있는 것을 보면 일부가 이벤트나 시즌제 등으로 리셋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던전에서 얻은 장비를 강화하는 RPG적인 성장 요소가 눈에 띕니다. 강화를 거듭할수록 파괴 확률도 증가하며, 물론 던전에서 죽으면 강화한 장비도 한순간에 증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