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별 게임 스토리/모바일게임

Trading Card Game의 습격

게임텔러 2012. 12. 14. 11:29

최근에 시작한 바하무트에 이어 새로운 TCG게임이 나온다고..

알아보니 바하무트 외에도 이미 국내엔 몇 개 출시가 된 상태

 

특히 모바일게임으로서 TCG 게임은...

게이지가 차길 기다렸다가 수시로 접속해 카드 모으는 재미에 중독되면..

이미.. 당신은 게임폐인.. OTL

 

유희왕 까진 알고 있었지만 아무튼 위키백과엔 이렇게..

뭔가 아직 어설퍼 보입니다.

 


 

트레이딩 카드 게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트레이딩 카드 게임(Trading card game, TCG)은 본래의 카드 게임이 갖는 오락성 이외에 각각의 카드에 가치를 부여하여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여 두 가지의 주요 목적을 가진다. 장소의 성질에 따라 오프라인 게임과 온라인 게임으로 나뉜다.

대표적으로 매직 더 개더링이나 강철의 연금술사, 유희왕, 판타지 마스터즈 등이 있다.

 

양    상 : 미국과 일본을 쌍두마차로 하여 위 두 나라 외에도 유럽, 동북아시아 등지에 많이 퍼져있다. 유통은 주로 카드게임샵이라는 독특한 형태로 이루어진다. 카드게임샵은 여러 TCG 카드를 파는 것에서 수익을 올리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 현재 시장이 가장 큰 TCG는 매직 더 개더링유희왕이다. 이외에도 포켓몬 카드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TCG, 바이스·슈발츠, VS System 등 수십여종이 전세계적으로 유통되고 있다.

 

한국의 TCG 현황 : 한국에서 TCG는 아직 비주류문화로서 소수에 의해 플레이 된다. 그 중심에는 유희왕매직 더 개더링이 있다. 유저 연령대는 매직 더 개더링이 유희왕보다 높지만, 유희왕 유저들이 성장함에 따라 그 나이차는 점점 줄어드는 추세다.

한국의 카드게임샵은 두 종류로 양분된다. 듀얼존, 미카엘 같은 유희왕계열의 카드게임샵과 매직더게더링을 취급하는 보드게임방이다. 유희왕계열의 카드게임샵은 2000년대 초 생겨나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유희왕 이외에도 일본산 TCG 몇 종을 겸하여 운영한다. 매직더게더링은 앞서 말했듯 주로 보드게임방에서 플레이되며, 해당 보드게임방은 던전 앤 드래곤이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TCG 같은 미국발 수집형 게임을 같이 판매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TCG를 주력으로 하는 카드게임샵이 생겨나는 등 발전가능성은 높다.

  현재 한국에서 판매되는 TCG는 모두가 외산이다. 유희왕을 비롯하여 여러 TCG가 한국어로 발매되지만, 그건 모두 외국에서 발매되는 것을 수입, 번역하여 출판한 제품이다. 2007년 던전 앤 파이터 TCG가 한국에서 개발, 발매되었으나 회사사정으로 2009년에 서비스 종료를 선언하였다.

  최근(2011년)에는 카드파이트 뱅가드가 한국에 정발됨에 따라 유희왕을 대신할만한 새로운 TCG나 나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매직 더 게더링도 한글화되어 새로운 유저가 유입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한국에서 국문판으로 유통되는 TCG는 다음과 같다.


 

그게 중요한게 아니다... 바하무트 게이지가 이미 다 찼을 것이다..OTL

 

 

 

 

TCG에 대해 좀 연구를 해봐야겠어요.

아래 링크 주소 따라가면 TCG에 대한 여러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noidse.com/tb/20173114212

 

 

 

 

 

연말도 다가오는데.. 흐흐

주위에 게임하는 분들이 상품권을 많이 구매하시는데

여기서 구매하면 편하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조만간 월급나오면 지를 예정 으핫핫핫

조카들 용돈도 이걸로 줘야겠네 ㅎㅎ

 

 

(게임문화 상품권을 5%할인 해서 구입할 수 있어요따라가기 ▼ )

http://itemmania.com/event/event_ing/e121203_giftcard_promotion/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