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텔러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게임텔러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대항해시대 오리진 공략 뉴비 초보자 필수 입문 가이드 정리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뉴비가 필수로 알아야 할 초보자 필수 가이드 어떤게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목차
1. 대항해시대 오리진 공략 뉴비 초보자 필수 입문 가이드 개요
2. 대항해시대 오리진 공략 게임 초반 무엇을 해야 할까
3. 대항해시대 오리진 공략 선창관리
4. 대항해시대 오리진 공략 항해사
5. 대항해시대 오리진 공략 선박

 

 

 

대항해시대 오리진 공략 뉴비 초보자 필수 입문 가이드 개요

일반적인 RPG 게임의 목표는 몬스터를 잡고 레벨업하고 전투력을 높이는 겁니다.

 

이와 달리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목표는 두카트를 벌고 그것을 다양한 항구도시에 투자해 가장 많은 투자자가 되어 그 항구의 시장이 되는 겁니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항구에 투자를 하면 그 사람들의 국적에 따라 해당 국가의 투자 합계도가 계산됩니다.

 

가장 많은 투자를 한 국가는 그 항구의 동맹항이 되어 세금을 면제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끼리 동맹항 쟁탈을 위한 투자전이 주된 컨텐츠라고 보면 됩니다.

 

그러면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두카트라는 게임 재화를 많이 벌어서 부자가 되어야겠죠.

 

 

 

두카트를 벌기 위한 방법은 모험, 교역, 전투로 나뉩니다.

 

 

모험은 여행 도중에 발견하는 자연, 동물, 식물, 건물, 유물, 보물 등의 발견물을 저택에 보고함으로써 두카트를 획득하는 방법입니다.

 

교역은 말 그대로 어느 한 도시의 교역소에서 물건을 시세보다 싸게 구매하고 다른 도시의 교역소에서 물건을 비싸게 팜으로써 이윤을 남기며 두카트를 축적하는 것입니다.

 

전투는 주변에 있는 해적들을 잡고 전리품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대항해시대 오리진을 제대로 즐기려면 교역, 항해, 전투는 모두 다 해줘야 합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공략 게임 초반 무엇을 해야 할까

게임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게임을 시작했다면 처음에 뭐부터 어떻게 해야 될지 고민이 많을 겁니다.

 

물건부터 갖다 팔면서 교역을 해야 되나?

 

일단 주변 도시들부터 찾아가 볼까? 할 수 있는데요.

 

초반에는 그냥 오른편에 보이는 퀘스트와 조합에서 얻을 수 있는 퀘스트들 위주로 플레이하며 선단 레벨을 올려주면 됩니다.

 

사실상 초반 퀘스트들을 하다가 보면 이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어떻게 해야 할지 다 알려주기 때문에 조급해하지 말고 퀘스트 위주로 플레이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공략 선창관리

게임을 좀 하다가 내가 물건을 많이 싣고 교역을 하고 싶은데 적재공간이 부족하거나 먼 곳에 여행을 하러 가야 되는데 물과 식량이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선창관리를 통해 물, 식량, 자재, 포탄, 교역품의 비율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적재 비율을 모험으로 선택하면 물과 식량의 비율이 높아져 더 오랫동안 항해가 가능하고 교역을 선택하면 교역품의 비중이 높아져 더 많은 물건을 실을 수 있습니다.

 

전투를 선택하면 포탄의 비중이 높아져 전투를 많이 할 수 있겠죠.

 

내가 전투를 아예 안 하고 교역을 좀 하겠다 하면 사용자 설정에서 포탄을 다 빼버리고 교역품을 높여줘도 됩니다.

 

 

 

 

하나의 꿀팁이 있다면 식량도 최대한 낮춰도 됩니다.

 

낚시하면서 잡어를 낚으면 빵을 주기 때문에 식량은 부족할 일이 없거든요.

 

이런 식으로 이번 항해에 나설 때 내가 원하는 만큼 적재 비율을 설정하면 조금 더 원활한 항해가 가능합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공략 항해사

여관에서 항해사를 고용할 수 있는데 항해사는 웬만하면 다 고용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나중에 좋은 등급의 항해사를 얻으려면 하위등급의 항해사가 있어야 고용할 수 있는 조건들이 붙기 때문에 나중에 또 C등급 항해사 B등급 항해사를 구하려면 힘이 빠진다는 소문입니다.

 

 

 

 

더해서 항해사마다 언어능력이 있는데 예를 들어서 조선에 갔는데 소선어를 할 줄 아는 항해사가 없다면 그 도시에서는 대화가 통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다양한 항해사들을 다 모집해서 모든 국가의 언어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되겠죠.

 

 

 

 

 

 

대항해시대 오리진 공략 선박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배를 타면서 항해와 전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선박이 가장 중요합니다.

 

선박은 항구에 있는 조선소에서 건조할 수 있으며 계속해서 선박을 만들어줘야 선박 레벨이 오르고 더 높은 등급의 배를 건조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선소에서 건조를 쉼 없이 해줘야 빠르게 높은 등급의 선박을 만들 수 있겠죠.

 

선박을 만들기 위한 재료는 해적들과의 전투에서 획득하거나 조선소 부품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심화학습으로 넘어가면 항해사와 선박의 능력치에 따라서 배도 바꿔주면서 플레이해야 되지만 거기까지는 아직 무리이기 때문에 오늘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텔러입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대항해시대 오리진 공략 뉴비 초보자 필수 입문 가이드 정리에 대해 정리해 드렸습니다.

게임 정보를 모으고 사람들에게 나누는 일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입니다.

앞으로 더 좋은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에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