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별 게임 스토리/모바일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 공략 초반 덱 구성 가이드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1. 10. 17:33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게임텔러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승리의 여신 니케 공략 초반 덱 구성 가이드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버스트 스킬 분배에 따른 덱 구성 방법 (기본)

니케에서 전투의 가장 큰 핵심 요소는 바로 버스트 스킬입니다. 물론 니케들의 레벨 (강화) 이나 한계 돌파 등 기본 스펙이 제일 중요하겠습니다만 이건 기본 요소고 전투에서는 버스트 스킬이 매우 중요하죠.



덱을 구성할 때 버스트 스킬에서 고려해야될 요소는 두 가지입니다. 바로 버스트 스킬의 순서(종류)와 효과죠. 



니케는 종류에 따라 1버스트, 2버스트, 3버스트 타입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I,II,III 마크가 바로 해당 니케가 무슨 종류의 버스트를 사용하느냐인데요. 전투 중에 버스트는 같은 종류끼리는 동시에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택1만 가능)

 

 

따라서 1버스트 스킬의 니케 5명을 모아놨을 경우 버스트 스킬 게이지가 차서 발동시키더라도 5명 중 1명의 스킬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버스트 스킬을 골고루 활용하기 위해서는 소대 내에 1,2,3 버스트 스킬을 지닌 니케를 골고루 배치해야합니다.



버스트를 종류별로 소대에 배치해야되는 이유는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1,2,3 버스트를 순서대로 발동해서 모든 종류의 버스트가 발동돼었을 때 시작되는 풀버스트 타임입니다.



풀버스트 타임에는 소대 전체의 화력을 집중 (수동 컨트롤 시) 할 수 있어 중요 랩처나 해당 스테이지 보스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니케의 경우 풀버스트 타임 적용시 발동되는 스킬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신경써줘야합니다.

 

 

 

 

 

풀버스트 타임에는 화력집중 가능

 

 

따라서 버스트 스킬과 풀버스트 스킬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SSR이나 남들이 좋다고 하는 니케를 무작정 쓰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덱 구성에 맞게끔 선택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봅시다. 정말 가챠 신이 강림하셔서 필그림 소속 강력한 딜러들인 스노우 화이트, 홍련, 하란, 이사벨을 모두 획득했습니다. 얼싸 좋구나 하고 덱에 4명 모두를 집어넣고 전투를 진행하면 어떻게 될까요. 이들 4명은 모두 3버스트 딜러들입니다. 앞에서 1,2 버스트를 발동해주지 않기 때문에 버스트 스킬이 봉인되겠죠.



즉 S급 딜러들을 모아놓고도 버스트 스킬과 풀버스트 타임을 전혀 쓰지 못하게 되는 결과만 낳습니다. 따라서 정말 모든 캐릭터를 골고루 획득한 것이 아니라면 우선 1,2,3 버스트를 가진 니케를 고르게 편성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 게임텔러입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승리의 여신 니케 공략 초반 덱 구성 가이드에 대해 정리해 드렸습니다.

게임 정보를 모으고 사람들에게 나누는 일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입니다.

앞으로 더 좋은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에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