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별 게임 스토리/모바일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 버스트 스킬 분배 덱 구성 가이드

MolPoi 2022. 11. 11. 11:00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게임텔러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승리의 여신 니케 버스트 스킬 분배 덱 구성 가이드 정보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버스트 스킬 분배에 따른 덱 구성법 (심화)

앞서 버스트 스킬 순서에 따른 기본적인 덱 구성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두 번째로 고려해야할 요소는 바로 버스트 스킬의 쿨타임입니다. 



버스트 스킬 3종을 순서대로 발동했을 때 풀버스트 타임이 시작된다고 앞서 설명드렸습니다. 그렇다면 풀버스트 타임을 최대한 자주 맞이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덱을 구성해야할까요.



일반적으로 추천하는 구성은 11/2/33 이나 1/22/33 으로 구성하는 방식입니다.



니케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1,2 버스트 스킬을 보유한 니케의 경우 버스트 스킬 쿨타임이 20초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3 버스트 니케의 경우 40초가 대부분이죠. 만약 3 버스트 니케를 1종만 소대에 배치할 경우 1,2 버스트들은 스킬 쿨타임이 짧아 바로바로 연계가 되지만 3버스트가 쿨타임이 돌지 않아 풀버스트 타임으로 이어지지 않는 소위 현자 타임이 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풀버스트 타임은 1,2,3 버스트가 순서대로 연달아 발동되었을 때 시작되는 화력 집중 시간입니다. 3버스트 쿨타임을 못돌려서 풀버스트 시간이 늦어진다면 그만큼 소대 화력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11/2/33 과 1/22/33 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이 역시 3버스트와 동일합니다. 1이나 2버스트 스킬을 지닌 니케가 스킬 쿨다운이 40초인 경우에는 그걸 보조하기 위해 다른 니케를 추가 투입하는 것이죠.



예를 들어보면 SR 니케인 에테르는 1버스트 스킬을 가진 니케임에도 버스트 스킬의 쿨타임이 40초입니다. 만약 소대내에서 에테르만 단독으로 1버스트를 보유했다면 풀버스트 타임을 마치고 다음 풀버스트 까지 이어지는데 에테르의 버스트 스킬 발동을 기다려야하는 셈이죠.



따라서 소대를 구성할때는 버스트 스킬의 쿨타임을 확인하시고 순서대로 잘 발동될지, 그리고 현자 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을지 반드시 확인해야합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총기 종류에 따른 덱 구성법

니케들은 각자 화기를 사용하고 이들은 종류가 각각 다릅니다. 가장 무난하고 범용성있게 사용되는 어썰트 라이플(AR) 부터 먼 거리의 적 특히 단일 대상을 처리하는데 특화된 스나이퍼 라이플(SR), 근거리 다수의 적을 처리하는데 특화된 샷건(SG) 등 종류가 다양하죠.




이들은 각자 역할군이 어느 정도 정해져있습니다. 니케의 전투 시스템 중 무기별 적정거리가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샷건은 근거리의 적을 동시다발로 타격하는데는 일가견이 있지만 먼 거리의 적에게는 굉장히 취약하죠.


따라서 소대를 구성할 때 총기 종류도 어느 정도 밸런스 있게 갖춰야합니다. 단순히 등급만 고려해서 무작정 SG나 AR 로만 덱을 구성할 경우 먼 거리의 적에 대응하기 쉽지 않죠. 반대로 SR만 중점적으로 세팅할 경우 근거리에서 다수의 적이 몰려오는 경우 적 일괄 처리가 어려워 클리어 시간이 늦어지거나, 적에게 밀리는 경우도 흔히 생깁니다. (특히 거점 점령 계열의 미션에서 말이죠)




물론 니케마다 스킬로 총기류의 단점을 상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추천 니케 5종에서 소개드렸던 앨리스가 있죠. 앨리스는 광역 처리에 취약한 SR 타입의 니케지만 패시브 스킬로 체력 80% 이상일 때 관통 효과가 있어 적들 다수가 겹쳐 있는 경우 샷건 못지 않은 화력을 뽐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니케가 이런 스킬을 보유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총기 타입도 신중하게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시나리오에서는 소규모 랩쳐가 다수 쏟아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들을 일괄로 처리해줄 수 있는 스킬을 보유했거나 다수에게 강한 화력을 쏟아낼 수 있는 런처 타입의 니케가 필요한 편입니다.

 

 

 

 

 

 

 


- 게임텔러입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승리의 여신 니케 버스트 스킬 분배 덱 구성 가이드에 대해 정리해 드렸습니다.

게임 정보를 모으고 사람들에게 나누는 일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입니다.

앞으로 더 좋은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에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