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이야기들

무서운 C형 간염, 완치 어려운 유사 에이즈, 다나의원, 주사기 재사용

게임텔러 2015. 12. 3. 14:05

 

 

최근 다나의원 환자들이 감염된 C형 간염이 심각한건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얼마전엔 치료가 어려운 희귀종으로 확인됐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ㅠ

완치도 어려운데 추가전파 우려로 인해 유사 에이즈라는 별칭까지 나오네요..

 

다나의원에서 집단발병한 C형 간염의 바이러스는 1A형!

C형 간염은 유전자형에 따라 6가지이며, 우리나라에선 1B나 2A형이 대부분이고,

위에서 말한 최근 감염된 바이러스 1A형은 전체 환자의 1~2%라고 합니다.

문제는 1A형은 완치율 60% 미만...즉 치료가 쉽지 않다는거죠..

한 번 감염되면 평생을 안고 살아갈 확률이 높고 빈혈과 백혈구의 급격한 감소 등

부작용도 정말 심각해서 환자 열명 중 한명 이상이 치료를 중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제인가 주사기를 재사용했다는 진술까지 확보했다고 하는데,

병원이 병을 치료하는곳이 아니라 병을 만들어주는 곳이네요..

세상 참...

 

 

 

 

출처 - 이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