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텔러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게임텔러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승리의 여신 니케 공략 - 요격전 | 알트하이젠 | 추천 니케 | 가이드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공략 - 요격전 | 알트하이젠 | 추천 니케 | 가이드

 

 

요격전은 방주 내에서 진행하는 컨텐츠로 일종의 레이드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강력한 개체를 편성한 소대의 화력을 이용해 쓰러뜨리는 컨텐츠죠.



요격전은 현재 총 3개 난이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가장 낮은 난이도인 LEVEL D : 알트하이젠 MK.VI 부터 캠페인 16-28 보스 클리어 후에 열리는 특수 개체 요격전까지 말이죠.



오늘 설명드릴 내용은 이 가운데 가장 낮은 난이도인 LEVEL D : 알트하이젠 MK.VI 의 정보와 공략 방식입니다.

 

 

 

요격전은 보스와 전투를 통해 입힌 피해량에 따라 보상이 획득 가능한 컨텐츠입니다. 피해량에 따라 총 9단계의 보상으로 보상이 세분화 되어있습니다.



당연하게도 높은 피해량을 줄수록 보상의 범위와 수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강력한 화력과 요격전 보스의 기믹에 대처할 수 있는 니케들이 필요합니다.



알트하이젠 기준 주 보상은 티어3 (녹색) 이상의 장비 레벨업 재료로 쓰이는 모듈 부스트, 장비 상자, 그리고 8단계 이상부터 일정 확률로 5티어 장비가 떨어지는 레어 장비상자입니다.

 

 

 

 

알트하이젠은 작열 타입의 니케로 10%의 보너스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정 사거리가 먼 거리(FAR)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에 총기 타입인 SR 니케들이 어느 정도 효율을 발휘할 수 있죠.



다만 알트하이젠 공략을 실제로 진행해보면 계속 앞뒤로 왔다갔다 하고 최대 사거리가 상시 유지되진 않습니다. 따라서 SR로만 소대를 구성하기 보다는 총기 종류는 범용성 있게 구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중 광범위하게 타격을 줄 수 있는 런처 계열 니케는 알트하이젠 1페이즈 공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니케 알트하이젠 기본 공략]

알트하이젠은 열차 외형을 지닌 보스입니다. 알트하이젠과 함께 달리면서 알트하이젠에 화력을 쏟아부어 처치해야 하는 구조죠.

알트하이젠 요격전은 총 2개 페이즈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페이즈는 원거리에서 미사일을 지속적으로 쏘아대며 (미사일 쏘는 포탑 파괴 가능) 강력한 전 범위 레이저 공격을 합니다.

 

 

 

 

 

 

 

 

일정 체력 이하로 낮추면 미사일 포탑들이 사라지며 본체 중심으로 공격을 하는 2페이즈가 시작됩니다. 이땐 알트하이젠에 몸으로 직접 충돌하며 지속적으로 니케 소대 전체에 광역 피해를 줍니다.



두 페이즈 모두 강력한 광역 공격이 존재하기 때문에 소대 전체 엄폐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며, 각 기믹에 대처 방법을 알고 있는 것이 알트하이젠에 보다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알트하이젠의 공격을 무시할 수준의 화력 (스펙) 을 갖추고 있으면 페이즈나 기믹은 무시하셔도 되겠지만 초반에는 그정도 스펙을 달성하기 힘드니 공략을 미리 알고 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작열 타입 + SR이 알트하이젠 공략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무기별 적정 사거리가 다릅니다.

 

 

 

 

소대 전체에 큰 피해를 주는 스킬 2종

 

 

 

 

 

 

요격전 알트하이젠 추천 니케

알트하이젠을 상대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니케는 크게 3종류입니다. 먼 사거리에서 최대의 효율을 발휘할 수 있는 SR 계열들 (기관총과 미사일 포탑에 화력 집중) 과 로켓 런처 (광역 피해 + 사거리 제한 X) 그리고 10% 추가 피해를 주는 작열 타입, 마지막으로 소대 전체의 피해를 경감 시킬 수 있는 보호막+회복 계열 니케죠.



모든 조건을 동시에 부합하긴 어렵지만 그 중 몇 종류를 추천하자면 대표적으로 앞서 말씀드렸던 엠마가 있습니다. 엠마는 작열 속성이면서 동시에 체력 회복에 집중된 서포트형 니케기에 소대 전체 체력 관리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공격 면에서는 아니스나 은화 등의 니케가 추천할만 합니다. 아니스의 경우 니케 자체의 성능은 SR등급이다보니 다소 낮아도 무료로 얻을 수 있는 런처 캐릭터다보니 1페이즈 부위 파괴에 적합한 편입니다. 은화의 경우 앞서 설명드렸던 작열 타입+SR계열 니케라서 1페이즈 부위 파괴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물론 앞서 말씀드렸듯 작열 타입 SR이 공략 설명상에선 최상으로 나오지만 알트하이젠이 앞뒤로 왔다갔다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SR보다는 런처가 좀 더 활용도가 높습니다. 



이외에도 추천드릴만한 니케는 버스트 스킬에 전범위 광역 피해가 달린 니케가 있습니다. 1페이즈에 지속적으로 날아오는 미사일 탄막은 아군 공격으로 파괴할 수 있는데 이를 전범위 공격으로 처리하는 것이죠. 이러한 니케의 예시로는 얀이 있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활용할 수 있는 니케는 다양하며, 무엇보다 소대 전체의 성장이 충분히 받쳐줘야 공략이 가능하다는 점을 잊으셔선 안됩니다.

 

 

 

 


- 게임텔러입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승리의 여신 니케 공략 - 요격전 | 알트하이젠 | 추천 니케 | 가이드에 대해 정리해 드렸습니다.

게임 정보를 모으고 사람들에게 나누는 일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입니다.

앞으로 더 좋은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에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