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별 게임 스토리/모바일게임

아르젠트 트와일라잇 - 넥슨의 수집형 RPG 개발 중단 소식

MolPoi 2023. 1. 30. 13:40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게임텔러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르젠트 트와일라잇 - 넥슨의 수집형 RPG 개발 중단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아르젠트 트와일라잇 - 넥슨의 수집형 RPG 개발 중단 소식

 

넥슨이 수집형 RPG '아르젠트 트와일라잇'의 개발을 중단했다는 소식이 26일 전해졌습니다.

 

 

 

'아르젠트 트와일라잇'은 넥슨의 신규 개발본부에서 수집형 RPG게임의 끝판왕을 목표로 개발했던 게임인데요.

 

 

 

과거 '프로젝트 SF2'로 처음 모습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4 기반 풀 3D 카툰렌더링 그래픽과 유쾌한 스토리텔링이 특징인 게임이죠.

 

 

 

 

지금까지 공개된 바에 따르면 '아르젠트 트와일라잇'은 300종이 넘는 캐릭터와 캐릭터 간의 이야기, 다양한 상호작용 시스템, 캐릭터의 스킬범위 사거리 위치에 따라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 전투특징을 가진 게임입니다.

 

 

 

넥슨은 캐릭터 속성과 스킬 효과에 따른 캐릭터 조합을 통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타일전투 방식을 구현하려 했습니다.

 

 

 

넥슨 관계자는 "해외 타깃 국가 중심으로 '아르젠트 트와일라잇' 서비스를 선진행해 게임성을 점검해왔으나, 유저분들을 만족시키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내부적으로 많은 논의 끝에 개발 중단 / 서비스 종료를 결정했다" 라고 전했는데요.

 

 

이후 "아르젠트 트와일라잇 개발 경험을 발판으로 유저들에게 더욱 큰 재미를 드릴 수 있는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넥슨의 신작 게임 개발 포기 소식에 유저들은 "포기할줄도 아는군요 잘하셨습니다" "확실히 나왔어도 안할거같긴했다" "와 얼마 날린거야" "에버소울보단 나아보이는데" "자기들도 안거지 이런 퀄리티가 먹힐 시대가 아니라는걸" "수집형은 가짜가 만들면 절대 성공못함 보는눈이 올라가서"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래도 이런 수많은 시도들 속에서 대작이 나오는 거겠죠.

 

 

 

넥슨이 돈은 많이 날리긴 했겠지만 이것을 경험으로 삼아 더 좋은 게임을 선보였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 게임텔러입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르젠트 트와일라잇 - 넥슨의 수집형 RPG 개발 중단 소식 에 대해 정리해 드렸습니다.

게임 정보를 모으고 사람들에게 나누는 일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입니다.

앞으로 더 좋은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에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