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텔러입니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서울역 고가도로 공원화

 

프로젝트에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서울역 고가도로는 1970년 개통됐습니다.

 

하루차량 통행량은 2700대로 남대문 시장으로 통하는 교통의 축이지요!!

 

2006년 도로점검에서 서울역고가도로가 안전도 D등급을 받고

 

감사원에서도 도로붕괴가 우려된다는 결과를 내놓았습니다 

 

 결국 서울시에서 고가도로 차량통행을 중단시키고

 

올해말까지 철거하겠다고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박원순시장이 철거대신

 

고가도로 공원화 프로젝트를 내놓았는데요~?

 

고가도로를 시민들이 걸어다니는 공원으로 만들겠다는 정책입니다.

 

 

 

미국 뉴욕 하이라인 파크를 벤치마킹한 뒤 내린 결정이라네요!!!

 

 

 

서울역 고가도로 임시 개방 한 모습입니다!

 

고가도로위에서 시민들이 자유롭게 걸어다니고 있죠!

 

서울 시민들은 새로운 문화공간이 생기게 되어

 

공원화 정책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반면 남대문 상인들은 공원화 프로젝트를 강하게 반대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분들에게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서울역고가도로가

 

남대문시장을 연결하는 교통의 축이기 때문입니다

 

이도로를 공원으로 만들어버리면 차량이 진입할 수 없어

 

상권이 위축될 수 밖에 없습니다.

 

 

 

 과연 누구를 위한 정책일까요?

 

Posted by 게임텔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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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을지로 회사 다니느 사람
    2014.11.26 11:04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단순히 남대문 상권만 문제가 아니라 명동,을지로에서 용산, 서대문 방면으로 나가는 주 도로가 끊겨 버리는 거죠.
    남대문 시장뿐만 아니라 명동, 그리고 을지로에서 나오는 차량들의 주 도로가 끊기는 거죠.
    그곳은 땅값이 비싸서 더이상 도로를 살 수도 없습니다.
    그런곳에 교통 대책도 없이 공원 한다구요?
    고가도로 철거는 현재 노후해서 해야 하는 것이 맞지만, 그리고 나서 도로를 만들어야지 거기를 공원을 만든다...
    대책도 없이요...
    • 2014.11.26 12:52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맞는 말씀입니다ㅠㅠ

      공원화 정책을 시행할 시 그 후에 발생할 문제에대해 대처방안을 먼저 강구하는 것이 맞는 순서가아닌가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2. 2014.11.26 13:0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저도 공감합니다.대책도 없이 이게 무슨짓인가요...ㅜㅜ
    • 2014.11.26 13:02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그러니까요!!!ㅠㅠ누굴위한 정책이냐고요!!!ㅠㅠ
  3. 노답
    2015.02.22 17:05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완전 정신나간짓 ㄱ- ,,,,말같지도 않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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