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별 게임 스토리

콩코드 베타 테스트 정보

민스블로그1 2024. 7. 16. 17:27

 

콩코드가 베타 테스트에 돌입했습니다. 베타 테스트는 7월 13일부터 16일까지 사전 구매자 혹은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콩코드는 은하계를 배경으로 하는 히어로 FPS 신작입니다. 최대 10명의 유저가 5명씩 나뉘어 승리를 쟁취하기 위한 대결을 벌입니다. 16명의 캐릭터와 6종의 모드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요소가 존재합니다.

 

 

콩코드의 캐릭터는 SF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만큼 다양한 개성을 지녔습니다. 각 캐릭터는 고유한 무기와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변형'이라는 고유 특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궁극기가 없다는 게 차별점입니다. 콩코드는 궁극기 대신 회피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회피는 캐릭터를 지정된 방향으로 이동시켜 위기를 벗어납니다.

 

 

 

 

콩코드는 규칙에 따라 크게 3가지 모드가 존재합니다. 부활 걱정 없이 적을 처치하며 즐기는 '난투', 부활이 가능하며 정해진 시간 안에 목표물을 점령하는 '장악', 부활이 불가능하고 라운드 기반으로 대결하는 '경쟁'입니다. 베타 버전에선 난투와 경쟁 두 종류만 열렸습니다. 난투는 팀 데스매치입니다. 먼저 30점을 기록한 팀이 승리합니다. 점수를 얻는 방법에 따라 제압전과 전리품 사냥 2가지로 구분됩니다. 제압전은 적을 처치할 때마다 점수가 오르는 방식으로 FPS를 즐긴 사람들에게는 익숙합니다. 

 

 

전리품 사냥은 데스매치 기반에 새로운 규칙이 추가된 형태입니다. 적이 죽으면 떨어뜨리는 현상금 카드를 주워야 점수를 땁니다. 다만 현상금 카드는 아군이 먹어서 지우는 전략도 가능합니다. 상대의 점수 획득을 견제하며 이득을 취하는 전략적 플레이가 요구됩니다. 

 

 

경쟁은 중앙 지역을 일정 시간 점령하는 '격돌전'과 화물을 가지고 특정 구역에 설치하는 '화물탈취'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부활이 불가능하니 적들을 전부 섬멸하는 것도 승리 방식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임무보단 전멸로 인한 승패가 나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