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별 게임 스토리/모바일게임

2023 출시예정 MMORPG 제노니아 쓰론 앤 리버티 어떤게임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3. 8. 15:12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게임텔러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2023 출시예정 MMORPG 제노니아 쓰론 앤 리버티 어떤게임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2023 출시예정 제노니아 쓰론 앤 리버티 어떤게임

2023년 출시 예정 대기중인 여러 메이저 MMORPG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MMORPG는 여전히 인기가 높은 대세 장르입니다.

 

최근 글 플레이 게임 매출 TOP3는 모두 MMORPG가 차지하고 있으며, data.ai가 내놓은 자료인 2022년 상반기 국내 모바일게임 매출 현황에 따르면 RPG는 전체 인앱구매의 68%를 차지하는 2.4조원에 해당하며 가장 많은 소비자 지출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MMORPG는 리니지W 등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나, 다운로드 및 성장률은 다른 장르에 비해 느립니다. 그러나 기반 시장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MMORPG 시장 경쟁은 여전히 치열합니다.

 

 

 

특히, 3월을 기점으로 국내 메이저 게임사에서 야심차게 개발해온 MMORPG 여럿이 차례대로 등장 예정인데요. 엔씨소프트와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탑티어를 유지하고자 신작을 발표했으며, 넥슨, 위메이드, 컴투스홀딩스는 신규 타이틀을 내세우며 시장 재편에 나서고 있습니다.

 

 

각 게임사의 메이저 작품이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이로 인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변동이 예상되네요. 따라서, 출시 시기를 기준으로 주요 MMORPG 타이틀을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컴투스의 제노니아 - 상반기 출시 대기 중

컴투스가 MMORPG 새로운 게임 제노니아를 선보입니다.

제노니아는 액션 RPG 제노니아 시리즈를 계승한 MMORPG이며, 컴투스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퍼블리싱합니다. 제노니아는 언리얼 엔진과 카툰 렌더링 기법을 사용하여 창의적인 비주얼과 캐릭터 디자인을 제공하는데요.

 

 

 

이 게임은 역사적인 시리즈 스토리를 재해석하며, 서버 대 서버로 격돌하는 침공전 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컴투스홀딩스는 연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하는 게임으로 제노니아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제노니아는 MMORPG 경험을 가진 임직원 1,000명 이상이 참여한 테스트를 거쳐 완성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제노니아 시리즈는 7개 게임이 출시되었으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6,300만 회를 기록했는데요.

 

컴투스 그룹은 이러한 제노니아를 바탕으로 집중력을 발휘하여 국내 시장을 뒤흔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엔씨소프트의 쓰론 앤 리버티 - 2023년 출격 대기 중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시리즈를 통해 모바일 MMORPG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상반기에는 PC와 콘솔을 지원하면서 모바일 기기에서도 스트리밍 플레이를 지원하는 신규 타이틀 '쓰론 앤 리버티'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게임은 각 플랫폼에 맞는 UI를 제공하며, 국내 서비스는 엔씨소프트가 직접, 글로벌 서비스는 아마존 게임즈가 맡게 됩니다.

 

 

 

 

 


쓰론 앤 리버티는 던전까지 외부와 연결한 심리스 필드, 전투에도 영향을 미치는 변화무쌍한 날씨와 환경, 두 가지 무기를 번갈아 사용하는 프리 클래스, 유저가 참여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PvP 등의 새로운 플레이 요소를 제공합니다.

 

 

엔씨소프트는 이 게임을 통해 자사 기존작과는 다른 경험을 전달하고자 하며, 이를 디렉터스 컷 프리뷰 영상을 통해 공개하였습니다.

 

게임 출시는 아직 멀지만, 엔씨소프트가 진행한 내부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진면모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출시 후에는 더욱 많은 유저들이 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 게임텔러입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2023 출시예정 제노니아 쓰론 앤 리버티 어떤게임 에 대해 정리해 드렸습니다.

게임 정보를 모으고 사람들에게 나누는 일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입니다.

앞으로 더 좋은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에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