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별 게임 스토리/PC게임

백영웅전 - 6인 파티로 진행되는 턴제 전투 JRPG 신작 게임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4. 24. 13:39

 

JRPG신작 '백영웅전'이 오는 4월 23일에 정식 출시됐습니다. 백영웅전은 6인 파티로 진행되는 턴제 전투 시스템입니다.

 

 

백영웅전의 스토리는 시골 소수 민족 출신의 쾌활한 주인공이 여러 사람과 만나며 점점 성장하고, 때론 앞을 가로막는 큰 시련에 부딪히기도 하지만 결국 모두 이겨내고 행복한 결말을 맞이하게 된다는 지극히 평범한 이야기입니다.

 

 

게임의 핵심요소는 이야기를 풍성하게 꾸며주는 100명 이상의 영웅들입니다. 얼마나 많은 영웅들을 영입했느냐 따라 게임의 깊이와 매력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백영웅전의 동료 영입은 각자의 영웅들이 요구하는 조건, 또는 물건을 획득할 수 있는 장소가 각기 다릅니다. 

 

 

백영웅전의 턴제 전투는 최대 6인으로 구성된 파티로 치르게 됩니다. 각 영웅은 각각 베기, 찌르기, 타격, 격투, 대공 등 다섯 가지 물리 속성과 여섯 가지 마법 속성을 사용할 수 있고, 무기 종류에 따라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로 각기 다른 사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른 속성 조합을 가진 동료들을 전열과 후열에 세 명씩 배치하면 행동속도에 맞는 턴을 배정받아 전투를 치르게 되는 식입니다.

 

 

백영웅전에는 6인 턴제 전투 외에도 '전쟁'과 '일대일 전투'가 있습니다. '전쟁'은 '제국과의 사활을 건 전투'라는 부대 단위의 전략 콘텐츠입니다. '일대일 전투'는 전체 게임 플레이를 통틀어 3 ~ 4회밖에 등장하지 않으면서 조작 요소도 공격 또는 카운터를 선택하는 것 밖에 없어서 단순한 콘텐츠입니다.

 

 

백영웅전은 본편 이외에도 낚시, 요리, 팽이, 카드게임 등 시간을 들여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합니다. 몇 가지 진입 장벽만 넘을 수 있다면 아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