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별 게임 스토리/온라인게임

롤 빙결아리 룬, 아이템트리

게임텔러 2019. 8. 5. 10:47

아리

 

 

다소 애매한 컨셉 때문에 주류 픽에서 밀려난 아리, 그 요인중 하나로 작용한 건 바로 마땅한 룬이 없다는 점이었다. 감전 아리

 

 

기존의 감전을 사용하는 아리는 꽤나 강력한 라인전과 순간적으로 적 챔피언 하나를 삭제시키는 누킹에 특화된 모습이었다. 하지만 E스킬인 매혹을 시작으로 모든 스킬을 쏟아 부은 후에도 소환사 주문 점화까지 써야할 정도로 동성장 같은 챔피언에 비해 위력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었다. 비슷한 느낌의 르블랑이 왜 상대적으로 더 많이 다양하게 사용되었는지도 이를 통해 설명이 가능하다. 적군의 진영을 헤집고 들어가 모든 스킬을 사용하고 궁극기로 탈출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스킬 쿨타임동안 상당히 힘빠지는 모습이고 거기다 만약 스킬중 하나라도 다른 챔피언에게 들어간다면 위력이 매우 떨어지는 모습이었다.

 

루덴의 메아리

 

여전히 어느정도는 사용되고 있는 감전 아리의 코어 아이템은 루덴의 메아리이며 존야의 모래시계을 올려 한 번의 생존 후 다시 스킬을 사용하거나 라바돈의 죽음 모자로 주문력을 극대화하는 선택을 한다.

빙결 아리

 

하지만 현재 아리에게는 감전보다 훨씬 잘 어울리는 룬이 있으니 바로 빙결 강화이다. 적의 돌진 조합을 무력화시키거나 반대로 아군의 돌진 조합을 극대화시키기에 매우 좋은 룬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아군 챔피언 조합에 강력한 CC기가 존재하지 않아 한타를 시작하는데 있어서 부담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면 빙결 강화 아리를 추천한다.

 

마법공학 GLP-800

 

쌍둥이 그림자

 

빙결 아리의 핵심 아이템은 마법 공학 GLP-800과 쌍둥이 그림자이다. 두 아이템 모두 상황에 따라 많게는 적 다섯 챔피언 모두에게 둔화를 걸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빙결 특성을 살렸다고 해서 아리의 주문력이 매우 낮은것도 아니라서 스킬 사용시 꽤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궁극기와 둔화 아이템을 통한 킬각 계산등 창의적인 플레이도 시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