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 14

던파 스킬 커스터마이징 탈리스만, 룬 업데이트

이번 던전앤파이터 여름 업데이트의 핵심은 마계 대전이다. 카쉬파의 수뇌부, 수장 사르포자를 물리치는 콘텐츠. 속성이 매일 바뀌는 던전을 클리어해야한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룬과 탈리스만을 이 마계대전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던전은 열쇠, 마법진, 무기/방패 속성을 띄는데 열쇠, 마법진 던전은 무조건 클리어 필수이고 무기/방패 던전은 선택사항이다. 최종 던전 나선의 왕좌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열쇠, 마법진 던전을 클리어하는게 선행 사항이고 무기/방패 던전을 클리어하면 데미지 10% 증가의 효과를 가지게 된다. 마계 대전에서 얻을수 있는 룬과 탈리스만으로 모험가의 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이른바 스킬 커스터마이징. 룬과 탈리스만 조합을 통해 무궁무진하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룬과 탈리..

카트라이더 신규 모드 데스매치, 신규 카트 백기사X

카트라이더 신규 모드 데스매치가 오픈되었습니다. 상대 팀 라이더를 트랙에서 떨어뜨리면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 동안 더 많은 점수를 얻은 팀이 승리합니다. 신규 모드 데스매치 오픈과 함께 데스매치 모드 전용 트랙 5종이 오픈됩니다. 이곳에서는 지형이 수시로 바뀌며 다양한 주행 방해 요소가 있다고 합니다. 지난 달부터 진행중인 돼지바 카트 출시 기념 이벤트도 여전히 진행중입니다. 돼지바 아이스크림을 먹고난 후 아이스크림 막대에 있는 코드를 카트라이더 상점에서 입력하면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빙고 이벤트에서 레전드 파츠 X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빙고를 완수할 경우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가 진행됩니다. 8월 17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6시에 넥슨..

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 룬, 아이템트리

감전은 라인전이 매우 힘들 예상일 때 사용한다. 순간적인 폭딜효과인 감전으로 초중반 딜을 보조해준다. 굶주린 사냥꾼과 피의 맛으로 라인 유지. 주 룬 왜에 교체 가능. 초창기부터 가장 많이 쓰인 유성 트페는 약간은 유리한 라인전에서 찍어누를 때 사용하면 더 좋다. 스킬에 맞은 상대가 유성에도 맞으면서 딜교환에서 이득을 챙기고 이를 이용하여 궁극기를 사용하기 편한 상황을 스스로 만들어가면 된다. 마나 순환 팔찌는 마나 회복에 생각보다 큰 도움을 준다. 라인전이 부담스럽다면 보조룬을 시간 왜곡 물약이나 결의룬으로 바꾸는 것도 좋다. 봉풀주 트페는 6렙 이후 궁극기를 배우면서 존재감을 극대화시키는 룬으로 반대로 말하자면 6렙전까지는 다소 무력한 룬이다. 결의의 철거대신 과잉성장을 찍거나해서 조금 더 수비적으로..

오버워치 역할 고정 도입 및 신규 영웅 시그마 소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오버워치 내 고질적 문제중 하나였던 대전 시스템에 대한 피드백으로 역할 고정을 도입한다. 게임 시작 전에 결정되는 몇몇 문제들이 경기 진행 중의 부정적인 상황과 상호 작용으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영웅을 선택하는 동안 갈등, 불만족, 적대로 이어진다거나 플레이할 의향이 없는 영웅 또는 역할을 고르라고 압박을 준다거나해서 결국 팀 조합을 채우기 위해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영웅을 종종 플레이하게 된다. 이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역할 고정이 도입된다. 플레이어들은 게임에서 하고 싶은 역할을 게임 전에 선택한다. 그리고 경기에 들어가기 전에 앞서 선택한 역할에 속하는 희망 영웅을 선택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돌격, 공격, 지원 역할 각각 2명씩 고정된 것에 대하여 영웅 밸런싱 조정을..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호영 업데이트

메이플스토리 아니마 종족 첫 직업군이자 그란디스 월드 도적 계열 두번째 직업군으로 도사 호영이 출시됐다. 도사라는 컨셉때문에 많은 이들이 마법사 계열이 아닐까 추측했었다. 위 일러스트를 보면 근두운을 타고 있으며 요괴 도철과 함께 다닌다. 무기로는 부채를 사용한다. 1차 전직때는 신선들이 사용한다는 체술을 익힌다. 경공, 초상비 등등. 그리고 부적을 사용하며 도력을 다룬다. 그리고 근두운을 조종한다. 2차 전직때는 여러가지 패시브 스킬과 부채 강화 스킬, 그리고 땅에 기운을 빌어 공격하는 스킬이 있다. 호영의 3차 스킬까지 살펴보면 카데나와 은월을 섞은 느낌이 난다. 빠른 기동을 통해 사냥에 매우 능하다. 또한 스트라이커처럼 스킬 연계 시스템이 존재하다. 어떤 스킬을 사용한 뒤 스킬을 사용이 강화됨을 의..

롤토체스 트페 추가 및 랭크 도입 패치 내용 (2)

원소술사와 해적, 형상변환자 하향 및 악마, 수호자, 총잡이, 야생 상향이 있었습니다. 원소술사의 경우 골렘을 소환하는 시너지 특성이 생각보다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있었기 때문에 이같이 패치한듯 합니다. 해적의 경우 새로운 챔피언 트위스티드페이트가 등장했기 때문에 시너지를 구성하는데 더 편리해진 점을 감안하여 하향한듯합니다. 형상변환자의 경우 엘리스와 쉬바나의 챔피언 개별 상향이 있었으므로 하향한듯 합니다. 비교적 높은 골드 가격으로 구성될 확률이 높은 악마 시너지는 상향을 받았습니다. 수호자의 경우 최악의 시너지로 평가받고 있었기 때문에 당연히 상향됐습니다. 총잡이 시너지는 기존의 버그가 사라져서 꽤 좋은 시너지로 탈바꿈했습니다. 기존의 아이템의 '주문력'단어가 '스킬 피해량'단어로 대체되었습니다. 그..

롤토체스 트페 추가 및 랭크 도입 패치 내용 (1)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전략적 팀 전투(이하 롤토체스)에 대규모 패치가 어제(7월17일) 진행됐습니다. 워낙 바뀐 게 많아서 유저들이 혼란을 겪고 있고 게임 자체가 아예 다른 게임이 됐다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입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엘리스는 기존 2골드에서 1골드로 가격이 감소했습니다. 좋지 않은 평가를 듣던 그레이브즈의 체력이 감소한 건 이번 패치의 신규 챔피언 추가에서 해적, 마법사의 특성을 가지고 나타난 트위스티드페이트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차후 말씀드릴 총잡이 시너지 상향도 그레이브즈 하향에 한몫 했습니다. 파이크를 제외한 2골드 챔피언들은 전부 상향됐습니다. 특히 2골드 대비 최약체라고 평가받던 브라움이 꽤 큰 수치를 상향받았는데 과연 유저들이 사용할지 지켜봐야 알것 같네요. 렉사..

파수꾼 룬정령 알 구하기(롤토체스 시너지 특성 공략 3)

*공허 -특성: 적 방어력 50% 무시(3) -인원: 카사딘(1), 카직스(1), 렉사이(2), 초가스(4) -순위: 초가스 > 카직스 > 카사딘 > 렉사이 *닌자 -특성: 공격력 40% 증가(1), 공격력 80% 증가(4) -인원: 쉔(2), 제드(2), 케넨(3), 아칼리(4) -순위: 아칼리 > 쉔 > 케넨, 제드 *원소술사 -특성: 공격시 2배 마나 획득, 전투 시작시 골렘 소환(3) -인원: 리산드라(2), 케넨(3), 브랜드(4), 애니비아(5) -순위: 브랜드 > 케넨, 애니비아, 리산드라 *정찰대 -특성: 25% 확률로 공격 속도 두 배(2), 65% 확률로 공격 속도 두 배(4) -인원: 베인(1), 바루스(2), 애쉬(3), 킨드레드(4) -순위: 바루스 > 애쉬, 킨드레드 > 베인 *..

파수꾼 룬정령 알 구하기(롤토체스 시너지 특성 공략 2)

*빙하 -특성: 20% 확률로 적 2초 기절(2), 30% 확률로 적 2초 기절(4), 45% 확률로 적 2초 기절(6) -인원: 리산드라(2), 브라움(2), 볼리베어(3), 애쉬(3), 세주아니(4), 애니비아(5) -순위: 세주아니 > 애쉬 > 애니비아 > 리산드라 > 볼리베어, 브라움 *요들 -특성: 회피 확률 20%(3), 회피 확률 50%(6) -인원: 트리스타나(1), 룰루(2), 베이가(3), 뽀삐(3), 케넨(3), 나르(4) -순위: 룰루 > 나르> 베이가> 케넨> 트리스타나, 뽀삐 *싸움꾼 -특성: 추가 체력 300(2), 추가 체력 700(4) -인원: 워윅(1), 렉사이(2), 블리츠크랭크(2), 볼리베어(3), 초가스(4) -순위: 초가스 > 워윅 > 블리츠크랭크, 볼리베어, 렉..

파수꾼 룬정령 알 구하기(롤토체스 시너지 특성 공략 1)

*마법사 -특성: 스킬 피해량 35% 증가(3), 스킬 피해량 100% 증가(6) -인원: 카사딘(1), 룰루(2), 아리(2), 모르가나(3), 베이가(3), 아우렐리온 솔(4), 카서스(5) -순위: 룰루, 아우렐리온 솔 > 베이가, 카서스> 카사딘, 모르가나> 아리 *악마 -특성: 40% 확률로 마나 태우기(2), 60% 확률로 마나 태우기(4), 80% 확률로 마나 태우기(6) -인원: 바루스(2), 엘리스(2), 모르가나(3), 아트록스(3), 이블린(3), 브랜드(4), 스웨인(5) -순위: 브랜드 > 바루스 > 스웨인 > 아트록스> 모르가나 > 이블린 > 엘리스 *암살자 -특성: 150% 치명타 데미지(3), 350% 치명타 데미지(6) -인원: 카직스(1), 제드(2), 파이크(2), 렝카..